2026년에는 527억 달러까지 규모가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라인당 수조 원에서 많게는 수십조 원이 투입되는 ‘쩐의 전쟁인 반도체 설비 경쟁에서 기술력.● 반도체 보조금의 나비효과 크게보기공장을 지을 때 보조금을 받으면 감가상각비 부담이 줄어든다.
반도체 기업들은 보통 라인당 수조∼수십조 원의 감가상각비를 5년에 걸쳐 반영한다.그 때문에 반도체 업계에서는 일본 정부의 보조금 정책은 세계 어느 곳보다 지속가능성이 있다고 본다.반도체 업계 고위 관계자는 인력.
국민 정서 등을 모두 제쳐두고 단순히 숫자만 놓고 따진다면 한국 기업들조차도 일본에 공장을 짓는 게 더 유리할 수 있다며 한국 정부나 정치권도 반도체 산업은 경제안보 측면에서 지원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세계 1위 기업인 대만 TSMC는 구마모토 1공장 설비 투자액의 41%를 일본의 보조금으로 조달했다.
노조 리스크가 적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현금지원 없어美마이크론.국제통화기금(IMF)에 따르면 2006년 기준임금(100)과 비교했을 때 지난해 실질임금은 미국 164.
일본 정부는 반도체를 ‘특정 중요 물자로 지정해 건당 수조 원 규모의 현금 지급이 가능하도록 길을 열어뒀다.[일본 반도체의 역습]〈상〉 해외기업 투자 ‘파격 인센티브 대만TSMC 등 글로벌 기업 日에 공장… 韓.
라인당 수조 원에서 많게는 수십조 원이 투입되는 ‘쩐의 전쟁인 반도체 설비 경쟁에서 기술력.● 반도체 보조금의 나비효과 크게보기공장을 지을 때 보조금을 받으면 감가상각비 부담이 줄어든다.
Link
Sprocket
“공감-연민… 칭기즈칸 ‘7C 리더십’ AI시대에도 불변” 속보 코스피, 장중 2400선 붕괴…8월 블랙먼데이 이후 처음 08. 리치먼드 연은 총재 "연준, 10년물 금리 주시하고 있다" 속보 코스피, 장중 2400선 붕괴…8월 블랙먼데이 이후 처음 월드컵 앞둔 여자축구대표팀, 평가전서 잠비아 대파 美 상무장관 "미·중 무역 궁극적으로는 합의할 것"(상보) 아시아는 좁다, 이제 올림픽이다…파리로 눈 돌린 황선우·우상혁 브랜든 6이닝 1안타 무실점… 두산 2연패 탈출 결승 2루타와 쐐기포까지…SD 김하성 화력쇼 무대 위의 판타지, 무대 뒤의 고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