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8차 당대회)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민주주의가 위험에 처해 있다.
com김수연 기자 syeon@donga.2022년 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다시 확산되면서 상하이 등 주요 지역을 봉쇄(‘제로 코로나 정책)한 후유증이 컸다.
미국 경제가 ‘골디락스(뜨겁지도 차갑지도 않은 이상적 경제 상황)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반면에 중국 경제는 부동산 경기 침체에 소비 위축까지 겹치며 디플레이션(경기 침체 속 물가 하락) 우려가 확대되고 있다.美 시장 예상치 2% 크게 웃돌아中은 부동산 침체 등에 디플레 우려증시도 美는 연일 최고치-中은 폭락中경제.이근 서울대 경제학부 석좌교수는 중국이 2030년대 중반 GDP 기준으로 미국을 추월한다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20∼30년은 늦춰야 할 것이라며 영원히 추월하지 못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2021년 초까지만 해도 10.그러나 중국은 부동산 개발업체 비구이위안(碧桂園·컨트리가든)과 헝다그룹 등 부동산 기업들이 채무불이행 위기에 몰리면서 증시도 폭락했다.
증시에서도 두 국가의 명암은 극명히 갈리고 있다.
中과 경제전쟁 승기 잡았다얼마 전까지만 해도 중국의 경제 규모가 조만간 미국을 추월한다는 것은 거의 기정사실처럼 여겨졌다전문가들은 민간을 끌어들이기 위해선 철도 노선이 지나는 요충지의 도시개발권 등을 부여하는 식의 확실한 인센티브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B 노선은 지자체와 비용 문제를 추후 협의해야 한다.9개월새 최고… 金여사 문제 9% 응답정부.
민간이 천문학적인 투자 비용을 감당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교통망 개선 134조 투입 크게보기정부가 수도권 및 지방 광역급행철도 사업 등 교통분야 대책에 총 134조 원을 투입한다.
Link
Sprocket
백인철, 한국·AG 신기록으로 남자 접영 50m 金…한국 접영 최초 북미회담 금융시장영향은 “K푸드 열풍에… ‘살만한 韓식자재 기업 없나’ 해외 문의 잇따라” 美 5월 고용 7만5천명↑…월가 18만명↑ 예상 하회 가상화폐거래소 코빗, 나스닥 매칭 엔진(Nasdaq ME) 도입 #이스라엘 지상전 돌입 “K푸드 열풍에… ‘살만한 韓식자재 기업 없나’ 해외 문의 잇따라” 홍콩영화 ‘큰형님’ 그 섬의 여자는 참지 않는다…'이혼율 1위' 도시의 속사정 "게임스톱 숏스퀴즈 촉발, 기관 투자자 가세했을 것"